올해 초에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지코의 아무노래라고 하는 곡인데요. 사실 그의 정규 앨범인 thinking의 수록곡이였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 싱글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처음 나왔을땐 몰랐지만, 지코가 올린 영상으로 인해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아무노래챌린지라고 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쉽고 편해서 많은 분들이 따라 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그것에 맞게 지코 아무노래 듣기와 함께 안무 영상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곡 자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작사는 물론 지코가, 그리고 작곡과 편곡은 전부터 같이 해왔던 콤비 poptime과 만들었다고 합니다.
올해 1월 13일에 발매를 했으며, 나오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얻고 멜론 월간 차트 2월 1위, 가온 디지털/스트리밍 차트 월간 1위를 해낸 곡입니다. 기타 멜론 24시간 이내 최고 이용자 숫자인 1,049,354명을 기록하기도 했어요.
3월 기준 일간 1위를 52회까지 한 대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소녀시대의 gee 이후로 못했던 주간 1위 8회를 달성하기도 했어요. 인기에 힘입어 도레미 마켓이라고 하는 인기 예능에 나오기도 했던 노래입니다.
사실 아무노래 곡 자체만 들어도 상당히 흥겹고 신나지만, 사실 이 노래의 키포인트는 춤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 화사와 청하와 이 챌린지를 하고 나서부터 엄청난 사람들이 이 노래에 맞춰 춤을 췄었죠.
알려진 사람만 해도 장성규, 크러쉬, 송민호, 이효리 등등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이것에 따라 댄스를 선보였습니다. 중독성 있고 포인트가 있는 안무 때문에 남녀 노소 재밌게 즐기는것 같더라구요.
그에 맞춰 이것의 안무를 배워보고 싶은 분들이 있는것 같아 이 영상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게 각 동작을 나눠서 스텝을 볼 수 있습니다. 막상 배우면 또 그렇게 복잡한 건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혼자 해도 상관 없지만, 2명 이상이 같이 하면서 서로 구간을 나눠서 하는게 조금 더 재미를 주는것 같더라구요. 다채로운 형태로 응용으로 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근엔 KOZ라고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설립해서 활약하고 있으며, 다운이라고 하는 멤버를 새롭게 영입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떤 모습을 선보이게 될지 앞으로가 더 더 기대되는거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