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하는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4. 27. 18:24

본문

 


근 10년 사이에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어플은 '카카오톡'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만큼 이것을 기본 메신저 앱으로 쓰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에 따라 카카오톡은 2013년부터 이를 PC에서도 쓸 수 있는 PC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직업군은 어플만큼 PC버전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따라 카카오톡 PC버전을 새롭게 다운로드 받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초기에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이 중에서 오른쪽에 보면 '다운로드' 라고 써져 있는게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보세요.

 








카카오톡 PC버전은 크게 2가지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기본 윈도우, 그리고 맥 OS에서도 이를 쓸 수 있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 현재 Windows 버전을 쓰고 있기 때문에, 위에 있는 것을 눌러봤습니다. 그럼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될 꺼에요.



 


그 다음에는 설치가 시작됩니다. 초기에 보이는 창에서는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면 되고 그 뒤엔 이렇게 설치 폴더를 지정하는 부분이 있네요. 이는 웬만하면 수정하지 않고 그냥 쭉 진행을 하시면 되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구성 요소를 선택하게 됩니다. 








다 끝나면 카카오톡을 자동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이때 계정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 '카카오계정' 이라고 하는 것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는 이메일로 되어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전화번호를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도 있어요. 혹시 이 계정을 까먹은 분들은 왼쪽 아래에 있는 '카카오계정 찾기'를 눌러서 이를 새롭게 만들어보세요.





카카오톡 PC버전의 기본 화면은 이렇습니다. 왼쪽에는 이렇게 채팅 목록을 쭉 한번에 볼 수 있으며, 그 중에 한개를 선택하면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창이 새롭게 열리는 형태로 되어 있어요. 또 이를 통해 단체 카톡방을 보는 것은 물론, 파일 전송이나 영상 통화를 해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