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재교육 교과서 pdf 무료 다운로드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5. 21. 00:22

본문

1년 사이에 교육 환경이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알아보니 아직도 학교가 아닌 집에서 사이버로 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꽤 있더라구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에서도 교사 혹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전용 pdf 파일을 만들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천재교육 교과서'를 보는 학생, 선생님 분들을 위해 천재교육 교과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T셀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오신 다음에 보면, 초기에 유치원부터 고등학생 분들을 위한 자료들이 있는데요. PDF 파일은 위쪽이 아닌 아래쪽 메뉴에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밑에 '고객센터'라고 하는 글자가 보일꺼에요. 이를 눌러보세요.






클릭하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 여러가지 공지사항들이 보이게 됩니다. 이 중에 중간에 보면, 분류에 중학교 / 고등학교를 위한 교과서별 PDF 자료 제공이라고 써진 글이 있어요. 여기서 본인이 현재 교육하고 있는 학생의 나이대에 맞게 선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중에서 '고등학교' 교과서를 선택해봤습니다. 그리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서 이렇게 고등학교 교과서 pdf 자료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온라인 수업에서 활용할 수는 있지만, 대신 이를 위해선 저작권자 (교과서 발행사) 의 동의가 있어야 된다는 설명이 써 있네요.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구체적인 내용이 보입니다. 이때 이 내용은 '일반 학생'들은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또 이 자료를 사용하기 위해선 '천재교육 t셀파'라고 하는 저작권과 함께, 관련 보호 문구를 꼭 써야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교육 상황이 진정되면, 이 자료는 따로 삭제를 해야 되요.




이를 바탕으로 아래쪽에 보면, 이렇게 다양한 과목들이 보이게 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필요로 하는 과목을 확인하고 오른쪽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관련 과목의 pdf 파일을 받아보세요. 이때 이것 같은 경우, 관련 로그인이 있어야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창으로 넘어가게 되요.






여기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t셀파 계정을 직접 입력해보시거나, 관련 계정이 없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이를 새롭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계정이 없어서 그냥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봤어요.




이때 이것 같은 경우 앞에서도 잠깐 이야기를 했지만, 일반 초/중/고 교사를 비롯해서 교육대 학생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특수학교, 기간제, 대안학교, 예술전문 선생님들은 재직 증빙 서류를 따로 제출해야 정회원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런 가입을 할때는 관련 인증서를 설치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인증서를 다 받고 나면 가입을 계속 진행할 수 있어요. 이렇게 천재교육 교과서 pdf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