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및 확인 방법 3가지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5. 31. 17:39

본문

 



군인이나 사회복무요원 분들은 '나라사랑카드'라고 하는 것을 한개쯤 가지고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같은 경우 기본적인 군대 내에서 전자통장 혹은 현금카드로써 쓰일 수도 있고, 전자병역증으로써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월급 등을 따로 받기도 하는데요. 그때 이것의 금액이 얼만큼 남았는지 확인해보고 싶을때가 있어요. 이런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가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 알려진 3가지 방법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를 통해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나라사랑카드는 다들 아시다시피 기업은행, 국민은행 두곳의 은행에서 발급이 되는데 이곳의 인터넷뱅킹 페이지에서 직접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부터 알아보면, 이는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검색을 통해 이곳에 들어오신 다음에, 초기 화면에서 카드 조회, 혹은 나라사랑카드와 연결된 계좌 조회 버튼 중에 하나를 눌러보세요.






전 둘 중에 '계좌조회'를 눌러봤습니다. 보면 이런식에 4가지 조회 방법이 나올꺼에요. 이 중에서 첫번째에 있는 '거래내역조회'를 클릭하고 나라사랑카드와 연동된 계좌 번호 혹은, 비밀번호, 주민번호 등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조회기간을 정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 '(신용)카드조회'를 눌러 기간별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어요.




다음으로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바로가기) 혹은 국민카드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들어가서 파악을 할 수 있어요. 전 국민카드 홈페이지 기준으로 알아봤습니다. 이곳에 들어오신 다음에 초기 화면에서 '카드이용내역'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이 계정이 따로 없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이를 새롭게 만들어보세요. 여기까지가 PC에서 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이때, 이것 말고 이를 PX 복합결제단말기에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어요. 기기로 가신 다음에 현금 -> 5.잔액조회 버튼을 누르고 -> IC 카드를 삽입하고 ->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콜센터를 통해 보는 방법입니다. IBK 기업은행, KB 국민은행, KB 국민카드 번호로 각자 연결하고 나서 본인 인증을 하고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요. 또 이메일로 사용내역서를 직접 발송 받는 것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