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포티비 나우, 온 (spotv now, on) 편성표/채널번호/가격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11. 3. 16:09

본문



스포츠 관련 다양한 채널 가운데 '스포티비'라고 하는 곳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선 해외축구, UFC, NBA 같은 여러 스포츠 종류의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이곳 같은 경우 기본 스포티비부터 시작해서,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온 같은 여러가지 채널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그때 이것 관련해서 이 채널들의 '편성표'를 어떻게 보는지, 그리고 각 채널별 '채널번호'나 이곳들의 '가격'이 어떤 식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것 관련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 스포티비(spotv) 편성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께요. 이는 스포티비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이곳에 들어오게 되면, 여기서 볼 수 있는 4가지 채널 + 쇼핑몰에 대한 정보가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 왼쪽에 보면, 'SPOTV'라고 써진 채널이 있을꺼에요. 이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면 이런식에 스포티비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보면 아래쪽엔 채널별로 현재 방영되고 있는 경기에 대한 설명이 써 있는데요. 여기서 이것 말고 중간에 있는 '편성표'라고 하는 메뉴를 눌러보세요.




다음 페이지에 이렇게 SPOTV, SPOTV2, SPOTV Golf & Health, STARTV의 날짜별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위에서 본인이 보고 싶은 채널을 선택하고, 그 밑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나면 그 날짜에 맞는 편성이 나와요. 이때 이 편성표는 방송사의 상황에 따라 언제든 수정될 수 있습니다.




또 위쪽에서 '채널번호'를 클릭하면, 이 채널들의 지역별 채널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사는 지역을 선택하면 그 곳에 채널번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면 'IPTV' 기준 번호 역시 볼 수 있네요. 여기까지가 기본 스포티비(스포티비2) 채널에 대한 내용이였어요.




다음으로 스포티비 온(spotv on) 채널의 편성표 및 채널번호를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역시 SPOTV ON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검색을 통해 이곳에 들어오게 되면, 이 채널에서 현재 나오고 있는 경기에 대한 정보부터 공지사항 등에 대한 사항들이 써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운데에 있는 '편성표'를 누르면 관련 편성 메뉴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때 편성 관련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위쪽에는 날짜가 써 있고, 아래쪽에는 각각 1채널 / 2채널의 편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는 각각 생방송 / 본방송 / 녹화방송 / 재방송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상황에 맞게 보시면 될 꺼 같습니다.




또 위쪽에서 '채널소개'라고 하는 메뉴를 클릭하면, 이 채널의 채널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 클릭하고 나면, 이렇게 전용 화면이 보이게 될 꺼에요. 여기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쭉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위쪽에는 이 채널의 '가격'이 나오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SPOTV ON 채널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이때 요금은 크게 월정액, 디맨드 월정액으로 구분되니 상황에 맞게 참고하시길 바래요. 또 그 밑엔 채널번호가 있는데, 각각 iptv / 위성방송 / 케이블 tv 기준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때 본인이 이용하는 플랫폼에서 가입을 하고 싶으면 오른쪽에 있는 전화번호를 통해 연락을 하시면 되요.




마지막으로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채널의 편성표와 요금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spotv now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들어오게 되면 초반엔 이렇게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본인 계정을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보면, 'SNS 계정'으로 연동해서 로그인을 할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로그인을 하면, 이런 기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 위에 보이는 '일정' 부분을 클릭하면, 관련 편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보면 오늘의 경기부터 시작해서 축구 / 야구 / 농구 / 종합격투기 / 배구 / 골프 같은 다양한 종목의 경기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경기 영상 등을 시청해보시길 바래요.




기타 오른쪽 위에 있는 '이용권'을 클릭하면, SPOTV 관련 이용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는 '프리미엄 이용권', '베이직 이용권' 두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프리미엄 같은 경우 모바일/PC/스마트TV 같은 플랫폼에서 쓸 수 있고, 베이직은 기본 모바일 /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가격은 각각 14900원, 7900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위에서도 말했듯 이런 스포티비 나우 채널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시청을 할 수도 있는데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마켓에 '스포티비 나우'를 검색하고 나면 관련 앱을 받을 수 있어요. 이를 통해서도 대부분의 다시보기, 실시간 방송 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