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택배 가운데 가끔씩 '페덱스(fedex)'라고 하는 곳에서 택배를 받을때가 있습니다. 이곳 같은 경우, 받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국내가 아닌 해외 배송, 혹은 해외 직구를 할 경우에 보게 되는 택배 회사 중에 하나인데요. 그것 관련해서 이곳에서 어떤 물건을 받아야 되는데, 현재 그 물건이 어디쯤 와 있나 확인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이 회사 역시 국내 택배 회사 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는 것처럼 배송조회를 할 수가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것 관련해서 페덱스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과 함께, 혹시 배송 관련해서 문제가 생겼을때 연락할 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페덱스 코리아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오게 되면, 초기에 이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배송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페덱스 같은 경우 해외에서 배송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것 관련해서 '항공 운송장 번호'를 적으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기타 페덱스에서 받는 물건이 여러개일 때는 왼쪽 아래에 있는 '다수의 항공 운송장 번호'를 클릭하시면 되요.
이때 이것 말고도 본인의 페덱스 계정 로그인을 하면 더 자세한 맞춤형 배송조회 페이지를 볼 수가 있는데요. 우선 페덱스 코리아 사이트에서 위쪽에 있는 '배송 조회'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그럼 아래쪽에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용자 맞춤 Fedex 배송조회 버튼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왼쪽 위에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이를 클릭하고, 본인의 페덱스 계정을 입력한 다음 항공 운송장 번호를 적으면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배송 위치부터 시작해서, 업데이트 사항을 이메일 등을 통해 알림을 받거나, 배달 증명 서명을 확인하고, 다운 받을 수도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이런 배송조회는 전용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마켓에 'FedEx Mobile'을 검색하면 관련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설치하고, 초반에 국가 선택을 하고 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위쪽에 있는 검색창에 본인이 알고 있는 운송장번호를 쓰면 바로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가 페덱스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였습니다.
다음으로 페덱스 배송이 늦거나, 문제가 생겼을때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 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역시 페덱스 코리아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들어오신 다음에, 초기 화면에서 '고객 지원' 메뉴를 클릭한 다음 아래쪽에서 '고객 지원'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다음 페이지에서 크게 3가지 형태로 구분되어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패키지 수령, 혹은 발송, 기타 궁금한 사항 중에 본인이 알고 싶은 내용을 클릭해보세요.
다음 페이지 위쪽에 보면 빠른 링크, 자주 묻는 질문 같은 탭이 구분되어 있을꺼에요. 여기서 '아래쪽'에 보면, '고객 지원'이라고 써진 내용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의를 하거나, 혹은 기술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왼쪽 아래에 보이는 '고객 서비스' 부분에서 '고객 지원에 전화' 버튼을 찾아 눌러보세요.
이를 넘기면 페덱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이곳 같은 경우 1588-0588로 전화를 할 수 있고, 월~금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공휴일 역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영업한다고 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