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배틀그라운드 혹은 리그오브레전드에 비해서는 많이 안하는 듯 싶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이것을 한번쯤은 해보고 즐기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라고 하는 게임인데요. 이는 현재 리마스터 버전이나 그에 따른 추가 확장팩 등이 새롭게 추가가 되었는데요. 그것 말고 기본으로 되어 있는 것을 즐기고 싶을때가 있어요. 이런 스타크래프트 1.16.1을 어떤식으로 받아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를 위해서는 블리자드 홈페이지(바로가기)로 들어가야 합니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게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아래쪽에 있는 다운로드라고 써져 있는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위쪽에는 주로 최근에 나온 것들이 보이는데, 이것 말고 우리는 밑에 있는 클래식 게임이라고 하는 탭을 봐야 합니다.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같은 종류 가운데 우리가 찾는 것이 맨 위에 보이네요.
보면 이렇게 새 창이 뜨면서 한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 혹시 본인이 맥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밑에 있는 것을 눌러서 따로 받아야 되겠죠?
다음 페이지에 이렇게 받는게 시작이 되며, 아래쪽에 이게 받아지는데 경우에 따라서 이게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는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이것을 눌러서 다시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전용 프로그램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대략적인 용량은 6GB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컴퓨터 내에 그만한 공간이 있는지 다시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것 같아요. 기타 제거 방법도 체크를 해보세요.
그 다음에는 이런 식으로 내용을 적도록 되어 있습니다. BLIZZARD 관련 계정이 없다면 이 과정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아래쪽에 있는 것을 통해서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기타 페이스북 혹은 구글 계정으로도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뒤로 이런식의 창이 다시 뜨면서 정보를 알려줍니다. 기본 언어는 한국어로 받아진다고 하며, 기타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내용을 적용할 수 도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것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블리자드 전용 게임 창이 나오게 됩니다. 요즘엔 이를 바탕으로 해서 모든 게임을 연동해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우리가 하고 싶은 starcraft 정보도 보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설치 과정이 얼만큼 되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다 끝나고 나면 밑에 있는 부분이 이런식으로 바뀝니다. 어떤 지역에서 이를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아래쪽에 있는 실행을 누르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경우에 따라 패치도 될 수 있어서 노트를 알아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