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름으로 사람찾기 방법 3가지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11. 28. 14:24

본문



가끔씩 본인 주변에 있는 지인들을 찾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같은 초/중/고를 다닌 경우엔 그 학교에 같이 다녔던 지인에 물어보거나 혹은 졸업앨범 등을 통해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지만, 그게 아닌 사회에서 만난 사람이거나 평소 접점이 없었던 경우엔, 이를 찾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요. 이럴땐 다른 방법으로 지인을 찾아야 됩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찾아봤는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 어플을 통해 사람을 찾는 것이 가능하더라구요. 이때, 이것을 어떤 식으로 찾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사람찾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서 '페이스북'을 검색해 관련 앱을 받아보세요. 앱을 받고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요. 이때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 '위쪽'에 이렇게 '검색창'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 본인이 알고 싶은 지인의 이름을 한번 적어보세요. 이때 이름 말고도, 그 지인의 전화번호 혹은 별명 같은 것들을 알고 있다면 그것을 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렇게 이름을 적으면, 그 이름과 관련된 사람들의 목록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때, 초반에 보면 본인이 사는 지역 혹은 본인이 다녔던 학교, 회사와 관련된 지인들에 정보가 우선적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본인이 찾고 싶었던 지인을 찾아보세요. 또 화면 아래에 있는 '모두 보기' 버튼을 누르면 세부적인 정보를 찾을 수도 있는데요.




모두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 '왼쪽 위' 부분에 있는 '필터'라고 하는 글씨를 클릭하면, 도시 / 출신 학교 / 직장 등을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 친구 말고 친구의 친구에 대한 정보 역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역시 먼저 인스타그램 어플을 받아야 되는데요. 이 앱은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앱을 받고, 실행해서 로그인을 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 이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위쪽에 보면 검색창이 보이는데 여기에 본인이 알고 싶은 사람에 이름을 한번 적어보세요.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래쪽에 그 이름과 다양한 계정들이 나오게 될 꺼에요. 이때 중간에 보면, 본인이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목록(동시에 팔로우한 명단) 역시 보이는데, 이를 통해 친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싸이월드 앱에서 친구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싸이월드 앱은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서 '싸이월드'를 검색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앱을 받고 나면, 초기에 이런 식으로 계정 로그인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예전부터 쭉 써왔던' 싸이월드 계정을 입력해보세요.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초기에 이런 식으로 본인 계정에 대한 정보가 보이는데요. 이때 이 계정이 예전부터 썼던 계정인 경우, 왼쪽 아래 '일촌' 목록에 일촌이 있으실꺼에요. 이 일촌 목록에서 지인을 찾거나, 일촌 파도타기를 통해 관련 지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사람찾기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