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11. 27. 15:53

본문



평소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가끔씩 동영상 관련된 '편집', '수정'을 해야 될 때가 있어요. 이때 이것 관련해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카카오인코더'라고 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을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카카오인코더 같은 경우, mp4, avi 같은 영상 포맷이나 mp3, ac3, ogg, wav 같은 오디오 포맷을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써, 전용 페이지에서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때 이런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관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카카오인코더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 이를 검색하고, 맨 처음에 보이는 사이트를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되요. 이곳 초반에 보면,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써 있는데 이를 확인하고 왼쪽 아래에 있는 '서버에서 바로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이런 식에 설치 창이 보이게 되요. 이때 여기에 써진 내용을 읽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엔 이 파일을 어떤 위치에 설치를 할 것인지 정하게 되는데, 이 내용을 읽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본격적인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설치가 끝나고 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보면, 다양한 프리셋이 보이고, 왼쪽에는 다양한 파일 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왼쪽 아래에 보이는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르면 관련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파일 하나를 추가해봤어요. 보면, '왼쪽 위'에 그 파일의 시간, 크기, 비디오 오디오 코덱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내용을 체크하고, 오른쪽에 있는 '변환 설정' 부분에서 본인이 바꾸고 싶은 확장자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하나의 확장자를 선택하면, 그것 관련된 세부 코덱도 설정할 수 있는데 전 그냥 기본값이라고 써 있는것을 눌러봤어요.




이를 클릭하고 나면, 새 창이 뜨면서 구체적으로 어떤 코덱을 설정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비디오 / 오디오 코덱 등을 상황에 맞게 설정하고, 자막 여부 등을 체크한 다음에 한 가운데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르면 이 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변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인 변환이 시작됩니다. 이때 변환이 시작되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그래프 모양이 움직이면서 인코딩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