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 동호수 영문주소 검색, 표기 하는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9. 24. 21:52

본문



요즘엔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이런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본인의 집의 '영문 주소'를 알고 있어야 되는데요. 평소에 이런 영문주소를 자주 영문주소의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어요. 이런 영문주소는 우리가 알고 있는 '국내 기준' 주소와는 완전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아파트'에 사는 분들은 아파트 동호수를 어떻게 영문으로 표기하는지 잘 모르시는 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아파트 동호수 영문주소 검색을 어떤 식으로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들어오게 되면, 초반에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요. 이때 여기서 저희가 이용하고 싶은 '영문주소 검색' 관련 메뉴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쪽에 보면 우체국 홈페이지 이용안내, 자주하는 질문, 고객센터 번호에 대한 정보 등이 보일꺼에요. 이때 이 중에서, 다른 것 말고 왼쪽 위에 있는 '우편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를 클릭하면, 새 창에서 우편번호를 찾기 위한 '주소'를 입력하게 되어 있어요. 여기에 건물이름이나 아파트 이름, 혹은 시/군/구 + 도로명 등을 적게 되면, 그 주소의 '우편번호'와 함께, 저희가 알고 싶은 '영문주소' 관련된 내용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여기에 '아파트 이름' 하나를 적어봤어요. 보면 아래쪽에 5자리로 된 우편번호와 함께, 구주소(지번주소), 신주소(도로명주소)에 대한 정보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이렇게 영어로 된 주소가 쭉 보입니다. 이때, 국내에 있는 주소가 '큰 지역 단위' 부터 '작은 지역 단위'까지 표기되어 있는 것과 다르게, 영문주소는 '작은 지역 단위' 부터 '큰 지역 단위(대한민국)'까지 표기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보면 알겠지만, 이렇게 검색한 영어 주소에선 도로명(건물)에 대한 정보는 확인할 수 있지만, 동호수(혹은 층수)에 대한 정보는 따로 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럼 아파트의 '동호수'는 어디에, 어떤 방식으로 적어야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런 동호수는 영문주소 '맨 앞에' 적으시면 됩니다.




지금 제가 찾은 주소를 바탕으로 예시를 들어드리면, 본인이 현재 은마빌라 3차 101동 - 101호에 살고 있으면, 101-101, 23, Gamchu 5-gil, Donghae-si, Gangwon-do, 25777, Rep. of KOREA 라고 입력을 하시면 되요. 기타 8층에 사는 경우, 8F로 표기하면 되고, 한글로 된 동 같은 경우 그 한글을 그대로 영어로 풀어서 표기하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