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bs 고릴라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9. 20. 17:17

본문



가끔씩 할 일이 없을때 라디오를 듣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때 들을 수 있는 라디오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최화정의 파워타임, 두시탈출 컬투쇼, 웬디의 영스트리트 같은 'sbs 라디오'를 주로 듣는 분들이 있으실꺼에요. 이런 sbs 라디오는 라디오 기기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지만,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들을 수가 있는데요. 이 두 곳에선 '고릴라'라고 하는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와 같은 고릴라 프로그램을 어떻게 받고 사용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두 기기에서 sbs 고릴라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는 SBS 라디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이곳을 들어오게 되면, 초반엔 이렇게 다양한 DJ의 모습이 보일꺼에요. 이때 여기서 저희가 받고 싶은 고릴라 프로그램은 위쪽 말고 아래쪽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쭉 내려보세요.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내리면, 이렇게 라디오 공지사항, 주파수 안내, 팟캐스트 통계에 대한 내용들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맨 왼쪽'에 있는 '고릴라 소개'라고 써 있는 것을 한번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 'Windows, Mac' 두가지 버전으로 구분된 프로그램이 보일꺼에요. 이 중에서 현재 본인이 쓰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을 클릭하시면, 그것과 관련된 설치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 윈도우를 쓰고 있어서 'Windows'를 클릭해봤어요.




이때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중간에 따로 설정하는 것은 없으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를 다 받고 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일꺼에요. 이때 한 가운데에는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 이름'과 함께, 선곡되고 있는 '곡의 이름'이 보이고, 그 아래쪽엔 재생/일시정지 버튼이 있습니다. 




기타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말풍선 모양을 클릭하면, 그 옆에 '공감로그'라고 해서 현재 나오고 있는 라디오 관련된 '실시간 채팅'을 칠 수가 있어요. 이때, 이런 공감로그를 남기기 위해선 'sbs 계정 로그인'을 따로 해야 됩니다. 기타 위에 보면, '선곡표'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PC'에서 SBS 고릴라 프로그램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선 이를 'SBS 고릴라'라고 하는 전용 앱을 통해 들을 수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 'sbs 고릴라'를 검색하면 관련 앱을 받을 수 있을꺼에요. 이를 받고 실행하면, 초기에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한 가운데'에 보면, 현재 방송되고 있는 '방송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위쪽에선 '다른 주파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기타 아래쪽엔 앞에 PC버전에서도 봤던 것과 비슷하게 '공감로그'라고 하는 것을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모바일에서 공감로그를 적을때도 'SBS 계정 로그인'은 따로 해야 되요. 기타 이것 말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줄 세개 모양'을 클릭하면, SBS 라디오의 편성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