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이용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9. 26. 19:36

본문



현재 음식점 운영을 막 시작한 사장님 분들 중에 배달 관련해서 '배달앱'과의 연동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있을꺼에요. 이때 이것 관련해서 '쿠팡'에서 만든 '쿠팡이츠'라고 하는 앱을 이용하려고 하는 사장님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쿠팡이츠를 이용하다보면, 가끔씩 배달 관련 설정, 관리를 따로 해야 될 때가 있는데요. 이런 내용은 전용 사장님사이트 페이지에서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사장님사이트(사장님포털)은 크게 PC, 그리고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데요. 이 두곳에서 사장님포털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PC에선 쿠팡이츠 사장님 포털 홈페이지(바로가기)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되는데요. 이곳을 들어가게 되면, 초반에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계정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들어가시면 되고, 없으면 위쪽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새롭게 만들어보세요.






전 이것과 관련된 계정이 없어서,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이렇게 누르고 나면, 크게 '3가지 단계'로 회원 가입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우선 초반엔 본인 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설정하고, 뒤에는 매장 정보, 그리고 뒤에는 매장 등록 혹은 정산 관련된 정보를 등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회원가입을 하고 초기 화면에서 '스토어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이런 식에 창이 나오게 될 꺼에요. 여기에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적고 한 가운데에 '로그인'이라고 써 있는 글씨를 클릭하면 본인 계정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본인 계정을 들어가고 나면, 이런 식으로 수수료 관련된 메뉴가 보일꺼에요. 이를 통해, 카드 수수료, 주문 중개 수수료, 최소 배달 주문 금액, 주문 금액 등에 대한 사항을 상황에 맞게 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PC'에서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쿠팡이츠 사장님 포털을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선 '쿠팡이츠 스토어'라고 하는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 앱은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 '쿠팡이츠 스토어'를 검색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들어가게 되면, 앞에서 봤던것과 같은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근데, 보니 '모바일'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할 수는 없는 것 같네요.






기타 이런 사장님 포털에선 PC 전용 'POS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도 있는데요. 이를 통해 매장 운영, 주문 접수 같은 다양한 사항을 쉽게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이 프로그램 역시 쿠팡이츠 사장님 포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위쪽 말고 중간으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이렇게 POS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보세요.







설치를 하고 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한 가운데에 있는 로그인 창에 본인의 쿠팡이츠 사장님페이지 전용 계정을 입력하면 POS 관리를 할 수 있을꺼에요. 이렇게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