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14114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10. 26. 12:27

본문



평소 시간이 날때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를 알아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이런 일자리는 여러 곳에서 볼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114114'라고 하는 구인구직 전용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곳 같은 경우, 다른 사이트들과 비슷하게 지역별, 일자리 종류별로 일자리를 볼 수 있으며, 기타 일자리 정보 말고도 부동산, 중고차 관련된 정보 역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그때 이 사이트를 여태 이용하지 않아서 이용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PC 그리고 모바일에서 114114구인구직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C'에서 이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이 페이지는 114114 홈페이지(바로가기)를 검색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을 들어오게 되면, 초반에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 이곳 한 가운데에 보이는 다양한 지역 중에 본인이 '살고 있는', 혹은 '일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보세요.







그렇게 한개 지역을 클릭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아래에 보면, 최근에 올라온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있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찾고 싶은 알바를 찾아도 되지만, 이렇게 찾으면 찾는 내용이 광범위해서 찾기가 힘들 수 있어요. 이럴땐 이곳 말고 '위쪽'에 있는 부분에서 본인이 일하고 싶은 구체적인 지역이나, 일자리 정보를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 '편의점'을 한번 검색해봤어요. 그렇게 검색을 하고 나면, 왼쪽 아래에 구인을 할 수 있는 편의점 목록이 쭉 보이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본인 조건에 맞는 일자리가 있다면, 그 일자리를 한번 클릭해보세요.






일자리를 클릭하고 나면, 사장님이 올려놓은 공고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본인 조건에 맞는 일자리인 경우, 써 있는 번호 등을 통해 따로 연락을 하시면 되요.




기타 이것 말고 오른쪽 위에 있는 '정보등록'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직접 구직글을 쓸 수도 있는데요. 이를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구직 정보'라고 써 있는 글씨를 클릭하고, 구체적인 구직 관련 글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그 글이 따로 등록이 되서 나중에 따로 연락을 하게 될 꺼에요.




마지막으로 '정보등록' 메뉴 옆에 있는 '내가쓴글'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이 직접 쓴 글 목록을 볼 수도 있어요. 이때 이 내용을 보기 위해선, 초기에 본인 전화번호 인증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PC'에서 114114 구인구직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관련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역시 큰 틀은 다르지 않은데요. 스마트폰을 통해 114114 홈페이지(바로가기)를 검색해서 들어온 다음에, 초기 화면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에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을꺼에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