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이젬바둑 설치 및 게임방법 안내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11. 6. 14:54

본문



평소에 차분하고 정적인 '바둑' 게임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 예전엔 이런 바둑을 '기원' 같은 곳에서 다른 사람들과 직접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엔 오프라인 말고 '온라인'으로 바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것 관련해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바둑 게임 종류 중에 '타이젬바둑'이라고 하는 바둑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이와 같은 타이젬 바둑은 현재 PC와 스마트폰 앱에서 즐길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 두가지 플랫폼에서 타이젬바둑을 설치하는 방법과 이곳에서 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에서 이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게임은 tygem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 이를 검색하고 맨 처음에 한글로 써진 사이트를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 초반에 보면, 바둑 관련 뉴스 혹은 생중계일정, 기보, 랭킹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이 게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다른 것 말고 우선 '오른쪽 부분'에 보이는 '대국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대국실 설치 파일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설치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이런 식으로 설치 창 하나가 나오게 될 꺼에요. 이곳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설치를 다 받고 나면 추가적으로 몇가지 프로그램을 더 받게 될 꺼에요. 그리고 이런 식에 기본 로그인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한 가운데에 있는 로그인 창에 본인 계정 로그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본인 계정이 없는 분들은 한 가운데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새 계정을 만들어보세요.




그렇게 계정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 왼쪽에 보면, 대국이 진행중인 방 목록을 쭉 볼 수 있고, 오른쪽에는 대기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내용을 확인하고, 왼쪽에 있는 방을 들어가거나, 혹은 오른쪽 아래에 있는 '방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새롭게 방을 만들어보세요.




전 그냥 대국이 진행중인 다른 방을 한번 가봤어요. 보면 이렇게 왼쪽에는 바둑판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바둑을 두고 있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 초 읽기 시간, 잡은 돌의 갯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이것 말고 아래쪽에 보면, 형세 분석을 하거나, A.I 분석, 대국 검토 등을 따로 해볼 수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본인이 보고 싶은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기타 이것 말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공지능' 버튼을 누르면 KataGO라고 하는 인공지능 AI 상대와의 대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컴퓨터 수준, 대국 방법, 등을 정하고 왼쪽 아래에 있는 '수락' 버튼을 누르면, 대국이 시작될 꺼에요. 이런 식으로 바둑 대국을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PC에서 타이젬바둑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으로 '스마트폰'에서 타이젬바둑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스마트폰에선 '타이젬 바둑'이라고 하는 전용 앱을 통해서 게임을 할수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마켓(바로가기), IOS 스토어(바로가기)에서 '타이젬바둑'을 검색하면 관련 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을 받고 초기에 로그인을 하고 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대국을 직접 찾아서 들어가거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대국신청' 버튼을 눌러서 대국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