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지크립트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11. 27. 04:25

본문

 

가끔씩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ezc'라고 하는 파일을 받게 될 때가 있어요. 이 파일은 '암호화' 파일의 한 종류로써, 말 그대로 일정 숫자, 문자 등의 암호로 구성이 된 파일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이런 ezc 파일의 암호를 풀기 위해선,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이지크립트(easycrypt)'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암호를 풀 수 있습니다. 이것 관련해서,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을 어떤 식으로 받고 이를 통해 어떻게 복호화(암호를 푸는 것) 시키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프로그램은 Thinking Different 블로그(바로가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이를 적고 맨 처음에 보이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그러면 이런 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왼쪽 위에 있는 'Program' 메뉴를 클릭해보세요.







이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보이는데, 이 중에선 맨 왼쪽에 있는 'EasyCrypt 2.4' 글씨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 소개, 사용 환경,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이 쭉 보일꺼에요. 이때 여기서 중간쯤에 보면, 'EasyCrypt 2.4 공개용 다운로드' 라고 써진 내용이 있는데요. 여기서 32bit, 64bit 환경 중에 본인 상황에 맞는 버전을 받아보세요.






이 설치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이런 식에 설치 창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권 계약' 관련 내용을 읽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동의함'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보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창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를 시작하게 되요.




이때 설치 중간에 보면, 이런 식으로 Visual C++ 프로그램을 추가설치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내용을 확인하고, 왼쪽에 있는 '동의함' 버튼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해보세요.




이를 다 받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EZC 파일을 실행하면, 이런 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될 꺼에요. 여기서 암호를 입력하고 경로를 선택한 다음,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복호화 (암호화를 푸는 것)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암호화를 다 풀고 나면, 이렇게 압축이 풀린 파일이 보이게 되요. 그리고 그 다음엔 이 파일을 실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이지크립트에선 이 암호화 파일의 '오류 검사'를 할 수도 있는데요. ezc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오류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ezc 파일의 '오류'를 검사할 수 있어요. 이렇게 이지크립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