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성경읽기 하는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12. 23:07

본문



기독교이신 크리스천 분들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보는 것중에 하나가 성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직접 성경책을 통해서 볼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그럴 시간이 없거나 다른 작업을 하고 있을때는 다른 방법으로 이를 읽고 싶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컴퓨터를 비롯해 전용 어플을 통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두가지를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버전은 갓피아 성경(바로가기)이라고 하는 곳에서 보는게 가능합니다. 들어오게 되면 크게 3가지 메뉴가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맨 왼쪽에는 우리가 기본적으로 원하는 성경읽기를 할 수 있어요.








누르면 개역개정이라고 해서 새로운 형태의 성경부터 시작해서 NIV라고 하는 영어 버전이나 쉬운 성경, 혹은 공동번역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맨 위에 있는 것을 가장 기본으로 보기 때문에 이를 눌러봤습니다.








그 뒤엔 이런식으로 창세기 1장 1절 말씀부터 구약의 내용이 쭉 나와 있습니다. 이것 말고 본인이 직접 찾아보고 싶은 구절이 있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성경검색을 하거나 혹은 아래쪽에서 직접 장수를 고를수도 있어요.








기타 구절을 보다보면 몇가지 강조 되어 있는 단어들이 있는데, 이것과 관련된 단어가 어디에 또 나오는지 그리고 그것을 풀어서 설명하는 내용 역시 있습니다. 또 왼쪽에는 이를 직접 오디오로 듣는것 역시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이것의 배속을 원하는대로 정할 수 있고, 그 밑에는 폰트를 비롯해 글씨 크기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메뉴에서 봤듯이 성경 관련해서 필사를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대신 이때는 계정 로그인을 해야 되네요.








처음에 봤던 것처럼 어떤 서적으로 쓸 것인지 지정한 다음에 타자로 치면 됩니다. 직접 쓰는 형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평소에 타자연습을 했던 분들에 있어서 1석 2조의 효과가 있을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는 통독을 하는 것도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1년에 1독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중간에 본인에 마음에 드는 절이 있는 경우에는 좋아요를 하거나 메모를 따로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