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14. 20:26

본문



요즘에는 유튜브를 비롯해서 여러가지 영상 컨텐츠가 상당히 흥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본인이 만든 동영상을 편집 혹은 수정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을 때가 있어요. 이와 관련된 것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곰믹스라고 하는 것을 볼때가 있는데요. 이는 곰플레이어를 만든 곰랩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어떻게 받고 뒤에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이곳(바로가기)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보면 알겠지만 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버전과 함께 프로라고 하는 버전 두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오른쪽에 windows라고 써져 있는 것이 무료, 그 옆에 있는 구매하기를 누르면 프로 버전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를 누르게 되면 이 둘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하는 버전은 인코딩 시간이 10분으로 제한이 되어 있고, 기타 광고가 있거나 여타 배경음이나 템플릿 역시 기본 제공 되는 것만 이용을 하는 형태인것 같아요.







저는 우선 무료로 되어 있는 버전을 한번 봤습니다. 보면 이런식에 설치 과정이 진행 됩니다. 초기에는 이렇게 소프트웨어 이용약관이라고 해서 창이 나오며 아래쪽에 있는 동의함을 누르면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구성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텍스트 추가를 위한 산돌 폰트부터 시작해서 필수 코덱을 받는 것들이 있어요. 또 프로그램 그룹을 만들거나, 전용 단축 아이콘을 생성할 것인지 여부를 지정하도록 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파일 받는 위치를 지정하면 시작이 됩니다. 다 받고 난 뒤에 시작 프로그램 등에서 이를 찾아 실행을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초기에 새롭게 바뀐 내용들 4가지가 나오는데, 이를 읽고 닫기를 눌러서 나와보세요.








보면 이렇게 기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위에는 미기보기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것 말고 한 가운데에는 전용 미디어 소스 혹은 텍스트나 이미지를 추가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아래쪽에는 전체적인 타임라인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 본인이 추가 하고 싶은 것을 어느 지점부터 어디까지 넣을지 지정해보시길 바랍니다. 기타 오른쪽 아래에 보면 출력 설정이라고 해서 형식을 정할 수 있어요.







기타 오른쪽 위에 있는 물음표를 누르고 나면 새 창이 뜨면서 기초 편집이나 꾸미기 혹은 소스 등을 추가하는 방법등에 대한 설명들이 있습니다. 마지막엔 인코딩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