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름 한자 찾기 뜻 보는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15. 06:19

본문



평소에 tv 혹은 여러 책등을 보다보면 우리는 모를만한 많은 한자들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때 이게 구체적으로 어떤 뜻을 가지며, 이를 어떻게 찾아야할지 막막할때가 있어요. 그 한자의 음이나 뜻을 알면 옥편을 통해 그것을 찾아보기라도 하겠지만, 그게 아닌 경우에는 어떻게 찾아야 하나 할때가 있습니다. 이는 필기입력기를 활용하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다양한 포털에서 지원하는데, 오늘은 네이버 기준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한자사전(바로가기)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이렇게 메뉴가 나와 있습니다. 왼쪽에는 직접 검색을 하도록 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고사성어 및 같은 한자, 다른 모양의 것들이 소개 되어 있는데요. 이것 말고 오른쪽에 있는 필기인식기를 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마우스로 한자를 쓰세요라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말 그대로 본인이 알고 싶은 한자를 쓰시면 됩니다. 그에 따라 저도 임의로 한개를 써봤습니다. 획이 한개씩 늘어날때마다 그에 따른 추천 글자가 생겨납니다.








저는 성씨 중에서도 가장 많이 있는 김씨를 써봤어요. 조금은 반듯하지 않은 듯 하기도 하지만, 웬만하게 알아볼 만큼 쓰면 인식을 하는 것 같아요. 그를 바탕으로 오른쪽에서 선택을 하면 이게 어떤 한자인지 설명이 나와요.








클릭을 하면 왼쪽 검색창에 그 한자가 옮겨지며, 검색 버튼을 누르면 세부 사항을 볼 수 있는데요. 우선 그게 어떤 뜻 그리고 음을 가지는지 맨 위에 나오며, 아래쪽에는 그에 따른 단어 및 그게 들어간 고사성어나 숙어를 볼 수도 있네요.








선택을 하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먼저는 사전 등지에서 볼수 있는 뜻을 쭉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그 한자에 대한 여러가지 추가 설명이 있는데, 성씨 김 같은 경우 형성문자이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컨텐츠가 있어요.








또 이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그대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던 한자사전 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면 이렇게 3가지 메뉴가 구분이 되어 있을텐데요. 다른 것 말고 왼쪽 위에 있는 연필+한자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아까와 비슷한 듯 다른 느낌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맨 아래에 적도록 되어 있으며, 이 역시 획수를 추가 할때마다 오른쪽에 그와 비슷한게 나오게 됩니다. 이때 이를 1회 지우거나 전체 초기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