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이젬바둑설치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20. 04:39

본문

 




요즘에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평소보다는 조금 정적인 것들을 많이 하곤 하는데요. 그때 그것 관련해서 바둑을 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엔 여러가지 온라인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이다 많이 있지만 그래도 예전부터 인기가 있었던 게 바둑이기 때문에, 이를 여러 방법으로 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여러 상황이 상황인지라 기원등에서 이를 못할때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때는 온라인을 통해서 직접 상대방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할 수 있는 것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래도 타이젬바둑이라고 하는 것을 보는 경우가 많아요. 이는 크게 PC버전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를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맨 하단을 참고하시면, 타이젬바둑 받는 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들어오게 되면 뉴스를 비롯해서 강좌 등의 사항이 보이는데, 우선은 오른쪽에 있는 대국실 다운로드를 눌러보세요.









이 뒤엔 일정 설치 과정이 이어집니다. 이는 그렇게 특별한 것은 없고, 이런식에 설치 마법사가 보입니다. 중간에 검토를 하고 싶다면 뒤로를 누르면 되지만, 대부분은 그냥 오른쪽에 있는 것을 눌러 계속 진행을 하실꺼에요.








다 끝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 등을 통해서 로그인을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대국실 입장을 눌러보세요. 보면 크롬 기준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열겠냐는 말이 나오는데, 열기를 누르면 되고, 항상 이러한 유형에서 열기를 누르면 앞으로는 이 창 없이 바로 실행이 될 꺼에요.








그리고 나면 초기 구성 요소 몇가지를 추가로 받는 창이 이어집니다. 이 역시 처음엔 받을 폴더를 지정하는데, C 드라이브 내에 있는 폴더로 지정이 되니 참고하시고, 개인이 따로 바꿔도 상관은 없습니다.








초기에는 이렇게 서버를 고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단수에 따라서 선택을 해보세요. 참고로 보면 오른쪽에는 중국 분들을 위한 서버 역시 나눠져 있네요. 그 뒤엔 기본 대기실 정보가 보일껍니다.








이는 이런식으로 왼쪽에는 다양한 인원들이 소개가 되며, 기타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대기자들이 있으며 본인을 비롯한 상대방 내용이 있으며, 상대방을 초대하는 기능 역시 이용할 수 있어요.








기타 이것 말고 모바일에서 타이젬바둑을 활용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는 이곳(바로가기)로 보면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면 초기 화면은 이런식으로 표기 되며, 기타 진행 상황을 보거나 해설을 읽을 수도 있네요.








또 이는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아이디 말고도 다양한 전용 SNS 계정을 통해서도 들어올 수 있으며, 그때 이 해설이나 정보를 다른 분들에게 공유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타이젬 바둑 사이트 앱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타이젬바둑 PC버전
tygem.com/

 

타이젬 - 대한민국 1위 바둑사이트 TYGEM.COM

대한민국 1위 인터넷 바둑사이트! 타이젬!

www.tygem.com


*타이젬바둑 어플 (전연령 ver.)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yo.lite.tygem&hl=ko&gl=US

 

타이젬바둑(전연령) : 글로벌 회원수 NO.1 무료바둑 사이트 - Google Play 앱

대한민국 1위 온라인바둑서비스 '타이젬바둑 어플'이 Lite 버전이 새로워졌습니다! 새로워진 타이젬과 함께 바둑을 즐겨보세요! 바둑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타이젬! 모두와 함께 대국도

play.google.com

apps.apple.com/kr/app/id416039506

 

‎타이젬바둑 (전연령)

‎주요기능 온라인으로 대국을 할 수 있습니다(3G~5G 또는 Wi-Fi). 다른 사람의 대국 또는 국내기전, 세계대회를 관전할 수 있습니다(3G~5G 또는 Wi-Fi).

apps.apple.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