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하는법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21. 08:29

본문



요즘에는 인터넷을 할때 그냥 하는것보다는 전용 브라우저를 받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때 쓸 수 있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구글에서 나온 크롬(chrome)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속도가 빠르고, 쾌적해서 이용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것만큼 전용 확장프로그램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보는 것 같은데요.




이때 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어떤식으로 초반에 받는지 잘 몰라서 알아보고 싶을때가 있을꺼에요. 그래서 오늘은 이를 어떻게 설치를 하고 삭제 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를 위해서는 크롬을 실행해야겠죠?








그 뒤에 크롬 웹스토어(바로가기) 라고 하는 곳에 들어가면 됩니다. 보면 초기에 최근에 새롭게 추가된 것들이나 추천하는 카테고리 정보들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본인이 직접 검색하고 싶은게 있다면 왼쪽에 있는 스토어 검색을 눌러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최근에 외국 홈페이지를 많이 들어가서 이와 관련된 구글 번역 프로그램을 한번 받아보려고 합니다. 검색창에 google 번역을 적고 나면 오른쪽에 이런식에 결과가 나옵니다. 이 중에 본인 크롬에 받고 싶은게 있다면 chrome에 추가를 누르면 되요.








다음으로 이런 식에 팝업창이 새로 뜨면서 이를 추가할 것이냐는 설명이 나옵니다. 이를 바탕으로 추가를 누르면 일정 과정 뒤에 주소 표시줄 옆에 전용 아이콘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롬에는 번역 기능이 있긴 하지만, 전용 아이콘을 선택해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할때가 오면 아이콘이 회색이였다가 활성화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이런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 따로 삭제를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개 부분을 누르고 나서 아럐쪽에 있는 여러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해보세요.








보면 현재 본인 PC 내에서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구성 요소들의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이게 여러개라서 찾기 힘든 경우에는 직접 검색을 할 수도 있어요. 어쨋든 이를 바탕으로 삭제하고 싶은 것을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