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ps 파일 뷰어 받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21. 10:38

본문



사진 작업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특수한 형태의 확장자 역시 자주 볼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이와 관련된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포토샵 혹은 일러스트레이터 등지에서 사용하는 eps라고 하는 파일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것들은 많은 분들이 찾는 파일은 아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일반 뷰어로는 볼 수 없을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땐 전용 뷰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eps 파일 뷰어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제목대로 eps file viewer라고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는 이곳(바로가기)에서 받을 수가 있는데요.








들어가고 나면 영어로 되어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이것에 대한 설명이 가볍게 나오네요. 그를 바탕으로 한 가운데에 있는 download mirror를 누르면 관련 파일을 다운할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넘어가며 자동으로 설치 파일을 받게 됩니다. 혹시 이게 받아지지 않는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click here라고 써져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설치 창이 이렇게 나오는데, 다른 것들이 그렇듯이 설치를 할때 웬만하면 여타 작업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고 있네요. 그에 따라 밑에 있는 next를 눌러 넘어가보세요.








이 뒤에는 라이선스 동의 부분이 나오는데, 대략 읽고 나서 동의를 한다면 I accept the agreement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되면서 지나가게 되요.








그리고 어떤 위치 내에 이를 받을 것인지 선택하게 되는데, program files 부분 내에 이를 기본적으로 받게 되며, 그게 아닌 다른 곳에 하고 싶다면 browse를 눌러 바꾸면 되요.








기타 시작 메뉴에 이를 어떤식으로 설정할 것인지 지정하고 넘겨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데스크탑에 전용 아이콘을 둘 것인지 선택하면 되요. 자체 파일이 크지 않기 때문에 금방 받아지는것 같습니다.









이것의 구성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file, help라는 두가지 단어밖에 사실 없는데, 이 중 왼쪽에 있는 파일을 눌러 open을 해 가지고 있는 eps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또한 아래쪽에 보면 이를 jpg 파일 형태로 변환할 수도 있네요.


댓글 영역